반응형

2023/02 4

궁예는 정말 폭군이였을까..?

도망친 신라 왕족 궁예는 신라의 왕족이라는 말이 있지만 실제 왕족이었는지 아니면 궁예가 지어낸 이야기 인지는 확실 하지 않습니다, 아무튼 알려진 이야기로 는 궁예는 5월 5일 단옷날 왕족으로 태어났다고.... 궁예가 태어나는 날 하늘에 신비로운 빛이 일었고 신생아의 입에 이가 돋아나 있었다고 해요 왕은 신하에게 이게 좋은 징조인지 물어봤지만 애석하게도 신하는 아이가 자라면 나라를 망하게 할 것이라는 나쁜 징조라고 이야기합니다. 왕은 아이를 죽이라고 명령하지만 던저진 아기를 유모가 간신히 살려냈는데요.. 이때 손가락으로 눈을 찔러 한쪽눈을 실명했다고 해요.. 유모는 궁예를 데라고 도망가 살았고 이 내용을 나중에 알게 된 궁예는 신라 왕실에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후고구려 궁예 등장 궁예는 강원도에 있는 ..

견훤과 SM엔터테인먼트 사태. ( Feat 이수만, 방시혁 )

견훤 VS 이수만 요즘 하이브가 SM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는 이야기다 나오면서 이수만을 중심으로 한 존 세력과 이수만의 처조카를 중심으로한 2세대간의 권력 다툼이 심해지는 것 같은데요.. 저는 지금의 이수만의 상황을 보면 후삼국 시대 견훤이 떠오릅니다. 견휜은 군대를 지휘하던 장군으로서 군사적 경험을 되살려 자신의 나라를 세웠는데요.. 이수만도 스스로 가수로서 연예계에서 오래 생활하다가 자신의 회사를 차렸지요.. 견훤은 신라를 공격해 경순왕을 죽이고 멸망 직전까지 몰아넣는데 성공을 하지만 자신의 아들에 의해 나라를 빼앗기게 됩니다. 이수만도 국내 최고의 기획사 사장으로서 수많은 인기 가수들을 길려내며 화사를 크게 키우지만 자신의 가족에 의해서 내쫓기게 된 상황인데요.. 이수만이 하이브 방시혁에게 지분을..

서울 건강검진 ! 한국의학연구소 KMI 광화문 점

KIM 건강검진 2년에 한번씩 하는 의무 건강검진을 받으러 작년 12월 한국의학 연수소 (KMI) 광화문 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5호선 광화문역 1번 출구에서 나와서 건너편 로얄빌딩을 오른쪽으로 끼고 돌아서 100 정도 올라가면 있는데요.. 가다보면 하얀색 건물 2층에도 한국의학연구소 간판이 보이지만 여기 아니니 주의하세요.^^ 전 이 건물 한번 들어갔나 나왔네요.. 위에 하얀색 건물에서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아래와 같이 벽돌색 건물에 다시 한번 한국의학연구소 간판이 보이는데요.. 여기가 광화문 건강검진 센터입니다. 건물 5층으로 올라가서 접수를 하면 검진복으로 한복하고 검진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환복하고 나와서 개인 태그를 목에 걸고 안내를 받아서 검신을 진행하면 됩니다. 주중 오전시간에 갔는데요...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가치올림' 내돈내산

다이어트 결심 작년 말 모든 회식자리를 마무리하고 어렵게 한자리 남은 시간에 받았던 건강검진에서 충격적인 결과를 듣고 난 이후 이제는 더 이상 다이어트를 미룰 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높아진 간수치, 당수치, 혈압 등등 여기저기 경고등이 들어왔는데요.. 모든 부분에 대한 의사 선생님의 첫번째 요청사항이 바로 체중을 줄여야 한다는 것이더라고요.. 한정되어 있는 시간에 규칙적으로 운동을 할 시간을 낼 수 없는 상황이라 일단 먹는 것 부터 조절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가치올림 유명 건강 유튜버의 영상을 보니까.. 운동도 중요하지만 사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보다 중요한 게 먹는 것이라고 하더라고요... 살을 찌우게 하는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저염, 저당의 음식을 조금씩 먹는 것이 좋다고 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