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4 4

노비안검법의 광종..달의연인 보보경심 려의 배경

왕건의 죽음. 고려를 통일한 왕건은 호족등 지방세력과의 결혼동맹, 성씨, 관직 나눠주기 등의 방법으로 나라를 안정시켜 갔는데요.. 지방세력가들의 권한을 인정해 주고 그들에게 힘을 실어주어 새나라 고려의 확실한 신하가 되도록 만들어 갔던것 이였습니다. 하지만 통일 이후에도 많은 일을 하던 태도 왕건도 이제 나이가 들어가 세상을 떠날 때가 되었는데요.. 태조는 자신의 뒤를 이을 왕들과 신하들이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도록 후손들에게 남길 가르침을 일일이 적어 물려주도록 했으니 이것이 바로 훈요10조입니다. 훈요10조! 불교를 중요시하되 그 힘이 지나치게 커지지는 않도록 할 것,좋은 신하들을 곁에 두어 백성들을 위한 정치를 할것, 외국과의 관계를 맺고 교류를 해 나가 알 때 참고할 점.. 등등이었습니다. 혼돈의..

고려왕 계보와 업적. 고려시대 구분

개막 고려시대 태조 왕건이 918년 건국한 고려는 1392년 마지막 왕인 공양왕까지 총 34대에 거쳐서 475년 동안 존속했는데요. 고려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구분합니다. 초기고려시대 (918년 - 1170년): 고려의 건국부터 천리장성 건설 완료까지의 시기로, 왕조 수립과 국가 기반 확립의 시기. 중기고려시대 (1170년 - 1259년): 국가 기반의 안정과 경제성장이 이루어지고, 문화와 예술이 발전하는 시기.. 후기고려시대 (1260년 - 1392년): 몽골의 침입으로 인한 국가적 위기와 문화적 위축이 일어나며 쇠락하는 시기 고려시대를 처음부터 찬찬히 들여다보기전에 각시기별로 고려왕의 순서와 간단한 설명을 찾아보았습니다. 초기 고려시대 1대 태..

석촌호수 벚꽃 구경! 주차 꿀팁 등.

서울 벚꽃명소 석촌호수 어느덧 벚꽃이 만개한 계절이 왔네요.. 아파트 단지에도 벚꽃이 예쁘게 피어 있지만.. 오늘은 밖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중 하나인 석촌호수에 가보기로 한 것인데요.. 주말엔 사람도 많고 주차도 힘들 것이 분명했지만.. 그래도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집안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쉽더라고요.. 일단 여보님과 애기씨들을 테우고 석촌호수로..... 출발하긴 했데요.. 가장 걱정이 되는 게 주차장이었습니다.. 석촌호수 주차 제가 알아본 석촌호수 인근 주차장은 일단 아래와 같습니다. 1. 잠실역 공영주차장 - 10분 800 원 2. 송파구청 주차장- 30 분 무료 1시간 6000 원 3. 롯데월드몰 주차장 - 10분 500 원 주변에 있는 민간 건물들에 세울 수도 있지만....

노트북 하드디스크 안전하게 버리기

노후 노트북 너무 오래돼서.. 부팅만 20분이 넘어가고.. 자판도 이빨 빠진 것 마냥 몇 군데 빠져있던 우리 노트북! 그냥 버리려고 하니 뭔가 개인정보가 유출이 될것같은 막연한 두려움에.. 하드디스크를 손상시킨 다음 버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여기저기 찿아보니 하드디스크 손상후 버리려면 별☆ 표 모양 드라이버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다이소에서 다 판다고 해서 동네 다이소를 3군데나 뒤졌는데.. 마지막 찾아간 곳에서 다행히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별모양 이외에도 다양한 크기의 일자 십자드라이버가 들어 있어서 활용도가 아주 좋을 것 같아 보이쥬~? 별표모양 드라이버도 샀으니 이제 이제 본격적으로 노트북해제에 들가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해체 노트북 뒷면에 나사들을 하나씩 풀어주는데요.. 정말 여러 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