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머글 아재의 살아가는 이야기/일상생활

석촌호수 벚꽃 구경! 주차 꿀팁 등.

기차타고시베리아 2023. 4. 2. 09:12
반응형

서울 벚꽃명소 석촌호수

 

어느덧 벚꽃이 만개한 계절이 왔네요.. 아파트 단지에도 벚꽃이 예쁘게 피어 있지만.. 오늘은 밖으로
나가 보았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중 하나인 석촌호수에 가보기로 한 것인데요.. 주말엔 사람도 많고 주차도 힘들 것이
분명했지만.. 그래도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집안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쉽더라고요..
 

벗꼿
만개한 벗꽃


일단 여보님과 애기씨들을 테우고 석촌호수로..... 출발하긴 했데요..
가장 걱정이 되는 게 주차장이었습니다..
 
 

석촌호수 주차

 

제가 알아본 석촌호수 인근 주차장은 일단 아래와 같습니다.
1. 잠실역 공영주차장 - 10분 800 원
2. 송파구청 주차장- 30 분 무료 1시간 6000 원
3. 롯데월드몰 주차장 - 10분 500 원

주변에 있는 민간 건물들에 세울 수도 있지만.. 요기 세 군데에 주차하는 것이 그나마 빠르게 석촌호수로 이동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기 때문이였어요...

오후 1시 우리는 잠실공영주차장을 찾아서 출발했는데요.. 잠실공영주차장 앞에 가니 이상한 관경이 펼쳐져있었습니다.
 

주차장
주자장 입구

 
한 줄은 줄이 길게 서있고 한쪽은 텅 비어 있는 게 아니겠습니까? ㅋ 줄 서 있는 쪽은 잠실공영주차장이고 다른 쪽은 롯데아트몰  주차장 이었어요..

잠실공영주차장 쪽은 예식장하객들도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 줄이 길었던 것 같은데.. 가격도 싼  롯데마트몰 두차장으로 안 들어갈 이유가 없겠쪼? 우리는 바로 옆으로 빠져 롯데 마트몰 주차장으로 입장했습니다.
 

주차장
롯데마트몰 주자장


차를 주차하고 롯데마트몰 지하에서 먹을 것 좀 사가지고 1층으로 올라오니 바로 석촌호수로 넘어가는 출구가 보였습니다.
석촌호수는 동호와 서호로 나뉘는데.. 동호는 롯데타워 앞, 서호는 롯데월드 앞이에요.. 우리가 나온 곳은 롯데타워 건물 앞이니 동호가 되시겠습니다.
 

 
 
 

벨리곰 행사

 

출구로 나오니 거대한 젤리곰 인형이 제일 먼저 눈에 띄었는데요.. 벨리곰 행사였나 봐요..
여기저기 인형들이 있고 사람들이 줄 서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우리 아기씨들도 20분기 다려서 거대 젤리곰과 사진 한컷! 그리고
뒤로 돌아가면 있는 벨리곰 캐릭터 스토어에서 조그만 인형 하나씩 Get!! 성공


젤리곰젤리곰
거대 벨리곰
벨리곰스토어
벨리곰 스토어


벨리곰을 지나 다시 석촌호수 쪽으로 걸어가면 이제 본격적으로 벚꽃구경 사람구경이 시작됩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다음 주 4/04일부터 시작이라던데.. 벌써 사람들 엄청 많더라고요..
 
 

벚꽃구경 시작


 

석촌호수
석촌호수 입장

석촌호수로 들거가는 길에 있는 잔디밭.. 계단식 의자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음식도 먹고 이야기도 나누고 하고 있었는데요..
 
우리도 여기서 롯데마트목에서 사 온 음료수로 목을 축이고 조금 쉬는 시간을 가겼습니다,
 

석촌호수석촌호수
석촌호수 벗꽃 과 인파
한방향 걷기가 1번이네요


 
본격적으로 석촌호수 바로 옆으로 내려오면 사람들이 모두 시계 반대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사람들이 섞여서 무질서 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석촌호수의 경우 모두 일방통행을 실시하고 있었던 거였어요..
 
중간중간 진행요원 분들이 역주행하지 마세요~~라고 큰소리로 외치고 있었습니다.
 

석촌호수카페
베이커리 카페 JBOUT

우리도 인파에 실려 한쪽 방양으로 이동하면서 중간에 JBOUT 가 있는데요.. 야외 테라스에서 맥주도 마시고 치킨도 먹고 하는 사람들 모습을 보니까.. 저도 맥주 한잔 생각이 간절했지만 꾹 참을 수 박에 없었네요..
 
 

 


산책하듯이 호수 주변을 산책하면서 벚꽃을 구경했는데요.. 간간히 바람이 불 때마다 흩날리는 벚꽃잎이 떨어지면
와~~ 하는 탄성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꼬맹이 애기씨들이 오래 걷는건 힘들다고 해서 한 바퀴도 제대로 걷지 않고 행렬에서 이탈해서 나오고 말았지만
날리는 꽃잎.. 반짝이는 호수.. 그 위에 오리들을 한 번에 보는 모습은 정말 이뻤습니다.
 

석촌호수
석촌호수 벚꽃

 
한껏 피어올라 이쁜 자태를 자랑하는 벚꽃들이 잔잔한 호수를 끼고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석촌호수!!
사람들이 많기는 하지만 한 번쯤 구경올 만한 서울 벚꽃명소 맞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