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 3

밥보다 빵 , 면, 떡이 살찌는 이유 ( 탄수화물 중독)

살이 찌는 이유 복부비만의 원인인 내장지방은 왜 생기는 걸까요? 우리가 먹는 음식은 포도당의 형태로 바뀌어 우리몸에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데요.. 에너지원으로 남은 포도당은 지방으로 바뀌어 지방은 피부 아래쪽에서 저장되고.. 피하층이 포화되면 내장지방의 형태로 내장과 장기 사이에 지방층 형성하면서 쌓이는데 이것이 바로 내방지방입니다. 음료수나 여러 가지 간식으로 섭취하는 당의 종류에는 포도당, 과당, 액상과당, 설탕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당류들은 대부분 당도만 높고 식이섬유가 거의 없기 때문에 포만감을 거의 주지 않고요.. 탄수화물에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주고 흡수를 천천히 하도록 하는 식이섬유가 전혀 없기 때문에 과잉 섭취 시 살을 쉽게 찌게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빵, 면, 떡 vs 밥 탄수화물..

포두부 내돈내산 후기.. 두부면 다이어트

다이어트 시작 조금씩 조금씩 다시 불어나는 몸을 보면서 이번주부터 다시 다이어트 모드로 돌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들은적이 있었고.. 이전에도 양배추와 양상추 위주로 먹으면서 살을 빼 본적이 있어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도전하려는데요. 일단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면 일단 밥,빵,면을 줄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중에 제가 가장 어려워 하는 건 바로 "면"입니다. 면은 정말 꼭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열심히 알아보고 찾아낸 아이템이 바로 두부면 되시겠습니다. 두부면 두부면은 말그대로 두부를 얇게 져며서 말린 두부인 포두부를 면처럼 길게 잘라 만든 것인데요.. 요즘엔 풀무원이나 CJ제일제당 같은 대기업에서도 두부면을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일반 소면과..

고려거란전쟁 1. 서희의 담판과 강동6주

거란의 성장. 긴장의 시작 거란은 오래전부터 몽골 초원 지역에 흩어져 살면서 유목생활을 하던 부족인데요 고구려 시대에는 광개토대왕에게 정벌을 당한 적이 있었고요.. 대조영이 여진족과 함께 당나라를 탈출해 발해를 세울 때도... 바로 이 거란족의 반란을 틈타 탈출 할 수 있었기도 했었습니다. 이런 거라은 고려가 세워졌을 때 한반도 북쪽에서 서쪽 편에 살고있었습니다. 동쪽엔 여진족이 흩어져 살고 있었고요... 그러던 10세기 초 거란에는 "아율아보기"라는 뛰어난 지도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는 흩어져 있던 거란부복을 하나로 모으고 나라를 세웠는데요.. 바로 "요" 나라였습니다. 아율라보기가 요나라를 세운 이후 거란은 무서운 속대로 주변을 정복해 나갔는데요 발해도 이때 거란의 침공에 순식간에 무너져 내린 것이였어..

반응형